언택트라이프에 에코라이프를 심다 - 식물의 가치로 더하는 몸과 마음의 에코라이프

허브는 우리의 치유를 위해 신이 주신 축복이다 - 에드워드 바흐 -


식물은 예로부터 음식과 약으로 유용하게 사용 된 '자연의 선물'입니다. 이러한 식물을 '다양한 시선'에서 살펴보고,

나와 가족, 주변의 상황에 맞추어 식물을 일상 가까이하고 다양하게 활용할 수 있는 방법은 안내합니다.

언택트 시대에 식물과 가깝게 만나는 일상은 자연스럽고 건강한 삶을 지속 가능하게 하는 에코라이프를 위한 걸음입니다.

5강의를 통해 요즘, 언택트 시대에 우리가 생활하는 공간, 환경의 건강과 함께 우리 몸과 마음의 건강에도 큰 힘이 되어 주는 식물의 가치를 살펴봅니다. 식물과 우리의 생활과 관련된 흥미로운 역사 속 이야기도 나누고 자연과 우리 인간의 연결성, 일상에서 식물의 힘을 다양하게 적용해 보는 구체적인 방법을 국제 허벌리스트의 추천으로 살펴봅니다.

식물의 가치를 알아보는 다양한 시선으로 향기요법(후각) & 식물요법(미각)과 일상 가드닝-반려 식물을 키울 수 있도록 알려 드리며

식물과 함께하는 지속 가능한 에코라이프 전반을 가이드 합니다.


티처

강윤화

강의 내용
1. 우리에게 식물이란?

- 식물의 가치를 다양한 이야기로 살펴봅니다.

우리에게 익숙하고 우리의 삶에 흔하게 존재하는 식물, 그러한 식물을 우리는 제대로 느끼고 보고 있을까?

1강에서는 식물의 중요한 가치를 알아봅니다. 식물과 인간이 함께한 오랜 역사 속 이야기도 살펴봅니다.

2. 식물(허브) 활용 편 (미각)
메디컬 허브 소개 및  일상 활용 가이드

허브 중에서도 건강을 위한 허브, 즉 허브의 유효성분(약효)가 탁월한 허브인 메디컬 허브를 소개하고 요즘 시기에 도움이 되는 허브들의 효능과 메디컬 허브를 잘 즐기는 방법 (허브티 마시는 방법) 등을 안내합니다.

3. 식물(허브)의 향유 활용 편 (후각)

- 식물의 오일, 아로마테라피 기본 가이드 및 활용

식물의 효능을 활용하는 방법 중의 하나인 아로마테라피, 즉 향기요법에 대한 기본 설명과 일상에서 잘 활용할 수 있는 방법들을 안내합니다.

4. 식물과 함께 하는 에코라이프
요즘 시대에 필요한 증상별 허브 소개, 나를 위한 식물 처방

식물과 우리의 연결성을 두루 살피며 요즘의 상황, 언택트 시대를 건강하게 보내는데 특히 도움이 되는 허브들을 안내합니다. 구체적인 허브들의 유효성분을 함께 알려 드립니다.

5. 나의 반려 식물, 허브 화분 만들기

- 나의 활동 공간에 함께할 허브 화분을 직접 만들어요.

나의 생활 공간에 함께할 수 있는 허브 화분 만들기를 안내합니다. 식물을 키우는 것, 어렵지 않아요.

식물이 좋아하는 환경을 살펴보고 직접 화분을 만드는 방법은 안내합니다.

Teacher

티처 소개


식물약방의 에코테라피 안내자, 루나


국제허벌리스트&국제아로마테라피스트

IPT (Green Medicine Association of New Zealand Inc.) 자격

NAHA (The National Association for Holistic Aromatherapy) 자격

싱잉볼메디테라피스트( (재)SHS국제치유싱잉볼협회 )

IAS (International Aromatherapy Society) 자격

ARC (Aromatherapy Registration Council) 자격

아로마전문관리사 2급 (한국아로마교육원(KAEI)

한국아로마테라피인증학회 (NAHA 1)

아로마콜로지스트 (아로마심리상담사 / IAAMA)

요가지도사 (사단법인 한국요가연합회)

비니(치유)요가 테라피스트 (*비니요가연구소)

원네스 딕샤 (인도, 국제명상학교)

푸드테라피 (푸드테라피협회)

도시농부 (도시농부학교, 텃밭 보급원)

전 환경교육활동가 (환경운동연합,전문기관 환경교육센터)

무엇을 경험하게 되나요?

주변에서 흔하게 보았지만 막상 나에게는 멀게 느껴지기도 했던 식물이라면 이번 강의를 통해 식물과 더욱 가까워지시게 될 것입니다.

식물의 가치를 다양한 시선에서 살펴보고 우리 일상에 적절하게 적용할 수 있게 됩니다.

지금의 시기, 무엇보다 개개인의 건강이 중요한 요즘, 언택트 시대에 나를 위하고 내가 생활하는 공간의 건강을 두루 살필 수 있는 힘이 식물에 있음을 살펴보며 자연과 우리의 연결성을 회복하는 자연의 지혜를 다시금 되새겨 보게 되실 것입니다.


준비물이 있나요?

특별한 준비물은 없습니다만 집에 허브나 아로마 에센셜 오일이 있다면 시청 후 사용해 보시거나 강의 신청 시 함께 보내 드리는 키트의 준비물을 활용해 보세요.


이런 분들께 추천합니다!
  • 언택트 시대, 건강한 생활을 위한 구체적인 방법을 알고 싶으신 분
  • 나의 몸과 마음의 건강을 위한 에코라이프를 지향하시는 분
  • 일상에서 자연을 더 가깝게 만나고 싶은 분
  • 건강한 몸과 마음의 상태를 유지하고 싶으신 분
  • 천연, 자연의 순수한 재료를 통한 건강을 도모하시는 분
  • 아로마테라피, 파이토디자인에 관심 있으신 분
  • 허브, 식물에 관심 있으신 분
  • 자연, 나무와 식물을 좋아하는 분
  • 내 몸과 마음을 건강하게 가꾸고 싶은 분
  • 허브가 주는 힘을 일상에서 즐겨 사용하고 싶으신 분
  • 식물에 대해 더 자세히 알고 싶은 분

FAQ

1. 저는 식물을 잘 키우지 못하는데요. 그래도 괜찮은가요?

네, 식물을 일상에 다양하게 적용하는 방법은 꼭 식물을 키우는 것뿐만 아니라, 식물의 향유인 아로마 에센셜 오일을 활용하거나 메디컬 허브를 사용하여 먹을 수 있는 방법도 안내드립니다. 그렇게 식물을 잘 알아 가다 보면 자연스럽게 식물을 잘 키우게 되시기도 할 거예요.


2. 메디컬 허브와 그냥 허브가 다른 건가요?

허브는 향기가 나는 식물로 많이 아시고 계신데요. 더 구체적인 설명을 드리면 식물의 향, 맛, 색 등에는 식물의 파이토케미컬이 담겨 있습니다. 이런 파이토케미컬이 바로 식물의 약효, 유효성분이라고 볼 수 있는데요. 허브란 식물의 약효, 유효성분이 공신력 있게 검증된 식물들로 우리 인간에게 도움이 되는 식물을 말합니다.

이러한 허브들 중에서도 허브와 메디컬 허브가 다른 종으로 나누어지는 것은 아닙니다. 뿌리를 내린 토양의 조건이나, 허브가 자란 환경과 기후조건 등에 따라 허브가 가지고 있는 유효성분(파이토케미컬)과 유효 작용의 차이가 나게 되는데 뛰어난 유효성분과 유효 작용이 공신력 있게 검증된 허브를 건강을 목적으로 사용하는 경우, 이때 사용하는 허브를 메디컬 허브라고 합니다. 허벌리스트가 사용하는 허브는 약효가 탁월한 최상등급의 메디컬 허브를 사용합니다. 저는 국제 허벌리스트로써 지구의 청정지역 뉴질랜드에서 자란 향, 색, 맛의 풍미가 최고인 메디컬 허브를 사용합니다.


3. 허벌리스트는 무슨 직업? 어떤 일을 하는가요?

네, 허벌리스트는 역사적으로도 약초를 다루었던 분들을 통칭하는 이름이라고 볼 수 있습니다. 우리가 잘 아는 의학의 아버지, 히포크라테스도 당대의 허벌리스트였다고 볼 수 있습니다. 허벌리스트는 식물의 유효성분에 대한 충분한 이해 및 전문적인 녹색의학적 지식을 가지고 개개인의 몸과 마음의 증상, 또는 생활의 상황 등을 두루 살펴 개개인에게 필요한 허브들을 제안하는 일을 합니다.

식물에 대한 이해와 우리의 증상, 상황에 대한 전문적인 지식을 바탕으로 건강을 위한 식물을 살피고 적용 방법 또한 구체적으로 안내합니다.

주식회사 캄스페이스

제주특별자치도 제주시 중앙로 217 3층|대표자 : 이현동

이메일 : calmspace.kr@gmail.com|전화 : 0507-0099-6383

통신판매업신고번호 : 2021-제주 이도2-0045|사업자등록번호 : 225-81-28912


COPYRIGHT © 2020 CALMSPACE ALL RIGHTS RESERVED Designed & Hosting by 보구정제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