두려움 없는 진짜 리더를 위하여

습관적이고 무의식적인 생각과 감정에 휩쓸려 후회를 하거나 걱정하면서 호들갑을 떨면, 실상을 있는 그대로 볼 수 없습니다. 요즘 같은 위기의 시기에 우리 사회가 필요로 하는 리더는 실상을 왜곡 없이 볼 수 있는 두려움이 없는 리더입니다.

용기 있는 진짜 리더는 현실적인 문제와 불안을 직시하고 수용할 수 있는 능력과, 객관적인 판단력을 통해 지속 가능한 대처능력이 있어야 합니다. 그런 능력을 키우기 위해 (발견하기 위해) 필요한 지혜와 명상 기법을 소개합니다.

진짜 행복한 아이로 키우기 위해서는 부모가 먼저 행복해야 한다고 합니다. 조직의 리더도 마찬가지입니다. 행복한 리더는 두려움을 조장하는 생각과 감정들을 수시로 알아차리고 지금 이 순간으로 돌아와 진짜를 볼 수 있어야 합니다. 행복한 리더는 평온한 리더입니다.

진짜 리더는 모두를 포함할 수 있도록 평온하며 유연하게 열려있고, 지금 이 순간에 몰입할 수 있는, 두려움이 없는 리더입니다.

진짜 리더가 되기 위한 지혜와 명상을 소개합니다.

그리고 진짜 좋은 게 뭔지를 탐구하는 진짜 좋은 에세이 [진짜좋은거]를 소개합니다.


티처

오태훈

1. 두려움 없는 리더

이 시대가 필요로 하는 용기 있는 진짜 리더 되기


2. 의식 있는 리더

실상을 있는 그대로 볼 줄 아는 진짜 리더 되기


3. 자비로운 리더

관리자가 아닌 따뜻한 진짜 리더 되기


4. 함께하는 리더

마음으로 협업하는 진짜 리더 되기


5. 진짜 리더

행복하고 지혜로운 진짜 리더가 알아야 할 '진짜 좋은 것'

강의 내용
1. 두려움 없는 리더

이 시대가 필요로 하는 용기 있는 진짜 리더 되기

(가짜)두려움의 감정에서 벗어나 용기 있는 리더가 되고 그 어떤 상황이 와도 일단 멈추고 여유롭게 춤을 출 수 있는 방법을 알아본다.

2. 의식 있는 리더

실상을 있는 그대로 볼 줄 아는 진짜 리더 되기

무의식의 반응적인 삶의 흐름을 멈추고 의식적으로 리드하기 위해서는 세상을 있는 그대로 경험할 수 있어야 한다. 있는 그대로를 경험할 수 있는 방법을 알아본다.

3. 자비로운 리더

관리자가 아닌 따뜻한 진짜 리더 되기

조직의 리더는 관리자로서가 아닌 구성원을 이끌어줄 수 있는 자비심을 겸비한 리더여야 한다. 갈등이 만연한 차가운 사회에서 자신과 조직 모두에게 이득을 가져오는 따뜻하고 자비로운 리더가 될 수 있는 방법

4. 함께하는 리더

마음으로 협업하는 진짜 리더 되기

단절과 고립으로 이기적으로 변해가는 사회에서 우리에 필요한 리더이다.   이 세상을 외롭고 고독하게 싸워나갈 것인가, 아니면 모두와 함께 할 것인가?
진정으로 함께하는 리더, 마음으로 함께하는 리더가 되기 위한 방법.

5. 진짜 리더

행복하고 지혜로운 진짜 리더가 알아야 할 '진짜 좋은 것' 

우리가 그토록 얻기 위해 애쓰고 있는 그 '좋은 것'은 과연 진짜 좋은 것인가?  진짜 좋은 것이란 무엇인가?

Teacher

티처 소개


그림 그리고 글과 집을 짓는 작가


독일 아헨공대에서 건축과를 졸업하고 네덜란드와 한국에서 건축가로 활동하면서 대학교에서 건축설계 강의를 겸했다.

설계를 가르치고, 집을 짓는 일도 좋았지만, 마음속의 집을 디자인 하는 사람이 되고 싶어 마음에 대한 공부를 시작했다.

인도 첸나이에 있는 O&O 아카데미에서 명상 인스트럭터 교육 과정을 이수했다.

(O&O아카데미: 전 세계 많은 CEO과 오피니언 리더들의 삶을 변화시킨 곳으로 유명한 지혜학교)

주요 경력


1974 서울 태생
1992-1994 : 미국 미시간 앤드류스 의대 의예과 중퇴
1996-2003 : 독일 아헨공대 건축과 학/석사
2003-2005 : 네덜란드 OMA / UN Studio
2005-2016 : 정림건축/해안건축/아키플랜/플랫폼아키텍츠
2016~2017 : 명지대 건축설계 겸임교수
2017~2019 : 단국대 건축설계 겸임교수
2020~ : 오작가

2014: 인도 지혜학교 O&O아카데미(구-원월드아카데미)에서 명상인스트럭터 교육과정 이수

2020.7.20 에세이 [진짜좋은거] 출간  (출판사: 스노우폭스북스)

무엇을 경험하게 되나요?

쉬지 않고 ‘열심히’ 살아가고 있는 고단한 리더들이, 정신없는 삶에 잠시 멈춤 할 수 있도록 도와드립니다. 스스로를 더 아껴줌으로써 자신의 마음 상태뿐 아니라 주변 사람들과의 관계도 좋아지는 것을 경험하실 수 있습니다. 치열한 삶 속에서 여유롭게 춤을 추는 법을 ('멈춤') 알게 되시고, 진짜 멋진, 이미 멋진 '진짜 나'를 경험하게 되실 겁니다. 실상을 있는 그대로 경험하기 위해 필요한 지혜와 기법들을 알려드립니다.


준비물이 있나요?

1. 편안한 마음과

2. 성장(변화)하고자 하는 의지 (선택)


이런 분들께 추천합니다!

영향력을 행사할 수 있는 위치에 있는 모든 리더에게 추천합니다.

대표나 팀장, 가장뿐만 아니라 그 어떤 위치에서든, 그 어ᄄᅠᆫ 방식으로든 우리는 모두가 다 리더입니다. 리더는 자신의 마음을 평온하게 다스릴 수 있어야 합니다. 어떤 위협에 과도하게 압도되거나 지나치게 반응하고 불안해하면 주변 모든 사람들에게 자신의 부정적 심리를 전가하게 되고, 그러면 모두가 다 같이 힘들어집니다. 자신과 주변 모두를 위해 자신이 먼저 행복한 사람이 되어야 한다고 믿는 분들에게 추천합니다. 평정심을 갖고 언제나 실상을 있는 그대로 볼 수 있는 능력을 갖춘 리더가 되기를 원하시는 분들에게 추천합니다.


FAQ

1. 두려움이 없는 사람이라면 왠지 뵈는 게 없는...  조금 무서운 사람일 것 같아요. 그래도 두려움은 좀 알아야 하지 않을까요? 무서운 선배도, 겁 없는 후배도 저는 좀 꺼려지는데요?

두려움 없는 사람은 무서울 거라는 생각은 오해입니다. 예의를 모르고 폭력적인 것과 두려움 없는 것과는 다릅니다. 오히려 두려움이 많은 사람이 공격적이고 방어적입니다. 두려움이 없는 사람은 마음에 여유가 있어서 따뜻한 동료가 되어줄 수 있으며, 조직을 이롭게 합니다. 우리에게 실제로 위협이 되는 것들을 아는 인지력은 필요합니다. 하지만 상황에 과도하게 반응하는 것은 스스로에게 그리고 조직에 도움이 되지 않으며, 본 강의에서는 실상을 있는 그대로 경험할 수 있는 방법을 알려드립니다.


2. 경쟁이 치열한 세상에서는 아무래도 따뜻하고 느긋한 사람보다는 다소 냉정하더라고 해도 열정과 투지 넘치는 직원이 필요하지 않나요?

자기중심적인 마음으로 만들어진 열정은 오히려 조직에 해가 됩니다. 이기적인 열정은 두려움과 욕심에 기초한 에너지이기 때문에 지속 가능하지도 않으며 조직 내 부정적인 기운을 키울 뿐입니다. 그런 분위기 속에서는 직원들이 시기와 질투 그리고 분노의 에너지로 일하게 됩니다. 실상을 있는 그대로 볼 줄 알고 감정에 휘둘리지 않아서 평온한 사람은, 자신뿐 아니라 조직을 함께 성장시킵니다.

캄스페이스

제주특별자치도 제주시 중앙로 217 2층|대표자 : 이현동

이메일 : calmspace.kr@gmail.com|전화 : 0507-1404-4994

통신판매업신고번호 : 2021-제주 이도2-0045|사업자등록번호 : 225-81-28912


COPYRIGHT © 2020 CALMSPACE ALL RIGHTS RESERVED Designed & Hosting by 보구정제주